언리얼 에디터 인터페이스

2024. 12. 17. 18:07·내배캠/Unreal Engine

 

Viewport

  • 가장 먼저 가운데 크게 월드의 모습이 보여지고 이 공간을 보는 창을 Viewport라고 한다.
  • 이 Viewport 창에서 3D월드를 볼 수 있고, 카메라를 조작해 탐색하거나 오브젝트를 배치해 이동, 회전, 크기 조절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 그리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Viewport에서 실시간으로 랜더링된 월드를 플레이어로 조작할 수 있다.

View Mode를 통해 다양한 시점과 특정 상태로 월드를 볼 수 있고, Selection Mode를 클릭해서 다양한 기능으로 전환해 Viewport에서 작업할 수 있다.

 

 

 

 

Outliner

 

  • 우측 상단의 Outliner 패널을 살펴보면 현재 월드내에 배치된 모든 오브젝트를 다 볼 수 있다.
  • 액터를 클릭해 선택하거나 이름 검색, 필터링, 정리, 삭제 등을 할 수 있다.
  • Lingting, VFX, Mesh 등 폴더링을 해놓으면 복잡한 씬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 드래그 앤 드롭으로 액터간 부모-자식 관계를 설정할 수 있다.

 

 

 

 

Details Panel

  • Details panel 에서는 선택한 오브젝트의 속성을 보여주고 편집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위치, 회전, 크기, 머터리얼, 콜리전, 애니메이션 등
  • 위와 같이 오브젝트의 속성을 변경하면 실시간으로 씬에 반영된다.

 

 

 

 

Content Browser

  • 프로젝트의 모든 Assets을 탐색하고 관리한다.
  • 머터리얼, 스태틱 메시, 사운드,  텍스쳐, 블루프린트 등을 불러올 수 있다.
  • Asset을 드래그해서 뷰포트에 배치하거나 블루프린트에 추가할 수 있다.
  • 검색 및 필터링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Asset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Output Log

  • 빌드 오류, 경고 메세지, 에디터 로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문제가 발생했을 때, 로그를 확인해 원인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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