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rray
-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동적 배열 클래스이다.
- 크기가 가변적이며, 배열의 요소를 쉽게 추가, 삭제, 정렬, 검색할 수 있다.
- C++의 std::vector와 유사하지만 언리얼 엔진에 최적화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언리얼 엔진 내부의 메모리 관리 및 가비지 컬렌션과 호환된다.
- 블루프린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주요 메서드
메서드 | 설명 |
Add(Element) | 배열에 요소를 추가 |
AddUnique(Element) | 중복되지 않은 요소만 추가 |
Insert(Element, Index) | 지정한 Index에 요소를 삽입 |
Remove(Element) | 배열에서 특정 요소 제거 |
Remove(Index) | 특정 Index에서 요소를 제거 |
Empty( ) | 배열의 모든 요소를 제거하지만 메모리는 유지 |
Reset( ) | 배열을 초기화하고, 메모리도 해제 |
IsValidIndex(Index) | 해당 인덱스가 유효한지 확인 |
Contains(Element) | 배열에 해당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
Find(Element) | 특정 요소의 인덱스를 반환(없으면 -1) |
Last( ) | 배열의 마지막 요소를 반환 |
Num( ) | 배열의 현재 크기를 반환 |
Sort( ) | 기본 오름차순 정렬 |
Sort(Predicate) | 사용자 정의 조건으로 정렬 |
Shrink( ) | 배열의 크기를 실제 사용량에 맞게 줄임 |
Reserve(Number) | 지정된 크기만큼 메모리를 예약 |
배열의 사이즈를 구하는 메서드가 size( ) 가 아닌 Num( )이었던 부분이랑 배열의 마지막 요소를 반환하는 것이 end( )가 아닌 Last( )인 것 등등 기존에 std::vector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부분들이 있어서 정리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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