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rray

2025. 1. 6. 20:10·내배캠/Unreal Engine
목차
  1. TArray

TArray

  •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동적 배열 클래스이다.
  • 크기가 가변적이며, 배열의 요소를 쉽게 추가, 삭제, 정렬, 검색할 수 있다.
  • C++의 std::vector와 유사하지만 언리얼 엔진에 최적화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언리얼 엔진 내부의 메모리 관리 및 가비지 컬렌션과 호환된다.
  • 블루프린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주요 메서드

메서드 설명
Add(Element) 배열에 요소를 추가
AddUnique(Element) 중복되지 않은 요소만 추가
Insert(Element, Index) 지정한 Index에 요소를 삽입
Remove(Element) 배열에서 특정 요소 제거
Remove(Index) 특정 Index에서 요소를 제거
Empty( ) 배열의 모든 요소를 제거하지만 메모리는 유지
Reset( )  배열을 초기화하고, 메모리도 해제
IsValidIndex(Index) 해당 인덱스가 유효한지 확인
Contains(Element) 배열에 해당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Find(Element) 특정 요소의 인덱스를 반환(없으면 -1)
Last( ) 배열의 마지막 요소를 반환
Num( ) 배열의 현재 크기를 반환
Sort( ) 기본 오름차순 정렬
Sort(Predicate) 사용자 정의 조건으로 정렬
Shrink( ) 배열의 크기를 실제 사용량에 맞게 줄임
Reserve(Number) 지정된 크기만큼 메모리를 예약

 

 

배열의 사이즈를 구하는 메서드가 size( ) 가 아닌 Num( )이었던 부분이랑 배열의 마지막 요소를 반환하는 것이 end( )가 아닌 Last( )인 것 등등 기존에 std::vector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부분들이 있어서 정리해보았다.

'내배캠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빌드 문제 복구하기  (0) 2025.01.20
Class 설계 연습(AI Enemy)  (0) 2025.01.08
Event Dispatcher  (0) 2024.12.22
블루프린트로 레벨디자인 만들기  (1) 2024.12.22
월드 좌표계와 로컬 좌표계의 차이  (0) 2024.12.17
  1. TArray
'내배캠/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빌드 문제 복구하기
  • Class 설계 연습(AI Enemy)
  • Event Dispatcher
  • 블루프린트로 레벨디자인 만들기
동그래님
동그래님
  • 동그래님
    개발자 동그래
    동그래님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10)
      • 공부 (51)
        • Code Cata (50)
      • 내배캠 (151)
        • TIL (50)
        • C++ (37)
        • Unreal Engine (48)
        • GAS(Gameplay Ability System.. (16)
      • Project (7)
        • Gunfire Paragon (5)
        • Arena Fighters (1)
  • 블로그 메뉴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동그래님
    TArray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