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문제 복구하기

2025. 1. 20. 14:57·내배캠/Unreal Engine
목차
  1. 해결 방안

간혹 C++ 코드 수정이 언리얼 에디터에 반영이 안될 때가 있다. 

빌드가 꼬였다고도 표현하는 이 상황은 빌드 캐시나 프로젝트 설정 문제, 파일 경로가 꼬여서 발생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형태로 나타난다.

  • 컴파일 대상 누락: Visual Studio 혹은 엔진이 수정된 소스를 인식하지 못해, 빌드 대상에서 누락
  • DLL 교체 문제: 빌드가 끝났음에도 에디터가 새 DLL을 로드하지 못함
  • 캐시 문제: 이전 빌드 결과물이 남아, 새 빌드 결과를 덮어씌우지 못함
  • 파일 경로 문제: 헤더 퍄일 경로나 플러그인 설정이 잘못되어 컴파일에 포함되지 않음

 

해결 방안

  • 언리얼 에디터와 비주얼 스튜디오 모두 종료한다.

 

  • 프로젝트 파일에서 아래 3개의 하위 폴더를 삭제한다.

 

 

  • .uproject 파일을 우클릭하여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 : 솔루션(.sln) 파일과 프로젝트 설정을 재생성하여, 누락되었거나 꼬인 구성을 복구한다.

 

 

  • Build → Clean Solution 으로 기존 빌드 산출물 정리
  • Build → Build Solution 으로 프로젝트 재빌드

 

 

  • 언리얼 에디터 재실행: 에디터를 실행해 코드 변경사항이 반영되어있는지 확인.
  • 여전히 문제가 발생한다면 Saved/Logs 폴더의 로그를 확인해 구체적인 에러를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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