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데미지 적용
멀티플레이 환경에서는 PlayerState를 사용해, 서버와 클라이언트 모두 플레이어 간 데이터 동기화를 시킬 수 있다.아래는 싱글플레이 기준으로 설명할 것이고 동기화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캐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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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State와 Game Mode
언리얼 엔진에서 게임의 흐름과 데이터 관리를 위한 전역적 상태를 다루는 클래스에는 보통 Game State와 Game Mode 두 가지로 나뉘게 된다.아래에서 GameState와 GameMode 그리고 게임의 레벨 간 데이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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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월드에 배치된 아이템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입히거나 체력을 회복하는 로직을 구현하였고,
게임의 전체적인 흐름과 데이터를 관리하는 Game State와 Game Mode 두 가지 클래스에 대해 배웠고, 게임의 레벨이 전환되더라도 데이터가 유지되는 싱글톤 객체 Game Instance에 대해 알게된 내용을 정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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