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1.27 (월)

2025. 1. 27. 21:28·내배캠/TIL

https://dong-grae.tistory.com/133

 

인터페이스 기반 아이템 클래스 구현_1_인터페이스 설계

Item 인터페이스// ItemInterface.h#pragma once#include "CoreMinimal.h"#include "UObject/Interface.h"#include "ItemInterface.generated.h"UINTERFACE(MinimalAPI)class UItemInterface : public UInterface{ GENERATED_BODY()};class STRIKEZONE_API IItemInterf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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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ng-grae.tistory.com/136

 

인터페이스 기반 아이템 클래스 구현_2_아이템 스폰 및 레벨 데이터 관리

DataTable 만들기https://dong-grae.tistory.com/134 DataTable 만들기(CSV, Unreal)DataTable에 사용할 구조체 만들기https://dong-grae.tistory.com/135 데이터 테이블에 사용할 구조체 만들기Item 클래스의 데이터를 정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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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BaseItem클래스를 만들어 이를 상속 받는, 다양한 아이템 클래스를 만들어봤다.

혼자서 개발할 때 하나의 클래스를 모두 구현하고 다음 클래스를 만들고를 반복했었는데, 오늘은 수업을 따라가며 설계도에 맞춰 모든 클래스를 미리 선언 및 정의를 해놓고 나중에 차근차근 세부 구현을 하였다.

 

이로인해 각 파생클래스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하는지 파악이 잘되었고, 이를 부모클래스에서 미리 정의해놓아 갖다 쓰기만 하면 되어서, 코드도 깔끔해지고 구현하는데 머릿속이 덜 복잡해진 느낌이었다.

 

처음에 클래스를 어떻게 설계할 것인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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