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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hanced Input System
인풋 액션의 연결 개념 1. PlayerController는 Enhanced Input Subsystem을 통해 IMC를 활성화한다.2. 이 IMC는 키보드/마우스/게임패드 등의 입력을 IA에 매핑한다.3. PlayerController가 유저의 Input을 받아 IA을 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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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에서 배웠던 Enhanced Input System을 정리하였다.
이전에도 공부했던 내용이었는데, 막상 혼자서 코드를 짰을 때 어떻게 했었는지 기억이 안날 때가 많았다.
이번 강의에서는 사용자가 Input을 하였을 때 PlayerController가 IMC에 바인딩된 InputAction을 트리거되면 PlayerCharacter에 해당 InputAction과 연결된 함수가 호출되는 흐름을 설명해주어 조금 더 명확하게 이해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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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Math::Sin 함수 사용해서 부유하는 느낌의 플랫폼 만들기
* 헤더파일#pragma once#include "CoreMinimal.h"#include "MovingPlatform.h"#include "FloatingSinePlatform.generated.h"UCLASS()class STRIKEZONE_API AFloatingSinePlatform : public AMovingPlatform{ GENERATED_BODY()private: FVector StartLocation; float Run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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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럽게 공중에서 부유하는 느낌의 플랫폼을 만들고 싶었는데, 이를 구현하기 위해 FMath::Sin함수에 대해 공부하였다.
Sin 함수는 단위원(원의 반지름이 '1'인 원)을 기준으로 계산되어 결과 값이 항상 -1에서 1사이로 제한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이 Sin 함수는 주어진 입력 값(라디안)에 따라 단위원에서의 해당 위치의 y좌표(사인 값)을 반환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특성을 활용해서 주기적인 상하 운동을 부드럽게 구현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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