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 소수점 연산 오차

2025. 1. 21. 15:31·내배캠/Unreal Engine
목차
  1. FMath::IsNearlyZero
  2. FMath::IsNearlyEqual

FMath::IsNearlyZero

static bool IsNearlyZero(float Value, float Tolerance = SMALL_NUMBER);
  • 부동소수점 연산의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오차를 고려하여, 특정한 허용 오차 범위 내에서 0인지 판단한다.
  • Value: 검사할 실수 값
  • Tolerance: 허용 오차로, 기본 값은 SMALL_NUMBER(언리얼에 정의된 상수로, 아주 작은 값)이다. 
  • bool: true이면 값이 Tolerance 내에서 0에 가까운 것으로 간주, false이면 값이 0에서 멀다고 판단

 

 

FMath::IsNearlyEqual

static bool IsNearlyEqual(float A, float B, float Tolerance = KINDA_SMALL_NUMBER);
  • A와 B의 값을 비교해 Tolerance 범위 내에서 true를 반환, Tolerance 범위를 벗어나면 다른 값으로 판단해 false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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