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카테고리 사용자 정의

2025. 1. 21. 11:10·내배캠/Unreal Engine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GameFramework/Actor.h"
#include "Item.generated.h"
// 로그 카테고리 선언
DECLARE_LOG_CATEGORY_EXTERN(LogItem, Warning, All);

UCLASS()
class STRIKEZONE_API AItem : public AActor
{
	GENERATED_BODY()
	
public:	
	AItem();

protected:
	USceneComponent* SceneRoot;
	UStaticMeshComponent* StaticMeshComp;

	virtual void BeginPlay() override;

};

DECLARE_LOG_CATEGORY_EXTERN : 헤더 파일에서 로그를 선언

  • LogItem : 카테고리 이름을 지정
  • Warning : 기본적으로 Warning 이상의 로그를 출력하도록 설정
  • All : 필요시 나중에 모든 로그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설정

 

#include "Item.h"
// LogItem 정의
DEFINE_LOG_CATEGORY(LogItem);

AItem::AItem()
{
	SceneRoot = CreateDefaultSubobject<USceneComponent>(TEXT("SceneRoot"));
	SetRootComponent(SceneRoot);

	StaticMeshComp = CreateDefaultSubobject<UStaticMeshComponent>(TEXT("StaticMesh"));
	StaticMeshComp->SetupAttachment(SceneRoot);

	static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StaticMesh> MeshAsset(TEXT("/Game/Resources/Props/SM_Chair.SM_Chair"));
	if (MeshAsset.Succeeded())
	{
		StaticMeshComp->SetStaticMesh(MeshAsset.Object);
	}

	static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Material> MaterialAsset(TEXT("/Game/Resources/Materials/M_Glass.M_Glass"));
	if (MaterialAsset.Succeeded())
	{
		StaticMeshComp->SetMaterial(0, MaterialAsset.Object);
	}
}

void AItem::BeginPlay()
{
	Super::BeginPlay();

	UE_LOG(LogTemp, Warning, TEXT("My Log!"));
	UE_LOG(LogItem, Error, TEXT("My Sparta!"));
}

 

  • cpp파일에서 LogItem을 정의하였음

 

 

  • 게임이 시작되면 LogTemp 카테고리와 LogItem 카테고리의 로그가 찍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LogItem 카테고리를 다른 클래스에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Item  헤더를 포함시키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지만,

로그 카테고리 하나를 사용하자고 관련 없는 Item 헤더를 포함시키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그래서 로그 카테고리를 선언해놓은 공용 유틸리티 헤더파일을 따로 만들어 사용한다.

'내배캠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otator와 FQuat  (0) 2025.01.21
액터의 라이프 사이클  (0) 2025.01.21
정적 초기화와 런타임 로드  (0) 2025.01.20
빌드 문제 복구하기  (0) 2025.01.20
Class 설계 연습(AI Enemy)  (0) 2025.01.08
'내배캠/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FRotator와 FQuat
  • 액터의 라이프 사이클
  • 정적 초기화와 런타임 로드
  • 빌드 문제 복구하기
동그래님
동그래님
  • 동그래님
    개발자 동그래
    동그래님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10)
      • 공부 (51)
        • Code Cata (50)
      • 내배캠 (151)
        • TIL (50)
        • C++ (37)
        • Unreal Engine (48)
        • GAS(Gameplay Ability System.. (16)
      • Project (7)
        • Gunfire Paragon (5)
        • Arena Fighters (1)
  • 블로그 메뉴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동그래님
    로그 카테고리 사용자 정의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