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cClass( ) 메서드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되는 정적 메서드로, 해당 클래스의 메타데이터를 담고 있는 UClass 객체를 반환한다.
이 메서드는 객체를 생성하지 않으며, 클래스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사용된다.
UObject를 기반으로 생성된 클래스들에서만 자동으로 생성되고, 이는 UClass( ) 매크로로 선언되어 리플렉션 시스템에 포함되어 있는 클래스에 대해 UHT이 코드를 생성할 때 추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if (SomeActor->GetClass() == APlayerCharacter::StaticClass())
{
// SomeActor가 APlayerCharacter인지 확인
}
- 런타임에 특정 클래스의 정보를 가져와 다른 클래스와의 비교에 사용될 수 있다.
- static 메서드이기 때문에,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호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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