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액터 콜리전에 플레이어 캐릭터가 충돌하면 게임이 종료되는 로직을 짜던 중 막히는 부분이 있었다.
게임을 종료시키는 액터 클래스 블루프린트에서 레벨 블루프린트에 있는 이벤트 함수를 호출하려고 했는데, 액터 블루프린트에서 레벨 블루프린트에 있는 이벤트 함수를 호출할 수 가 없었던 것이다.
하연 튜터님게서 이벤트 디스패처에 관해 공부해보면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하셔서 이벤트 디스패처를 조사하고 문제를 해결하였다.
*Event DisPatcher에 관한 정리
https://dong-grae.tistory.com/44
Event Dispatcher
Event DisPatcher역할:객체 내부에서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이를 외부에 알리는 시스템이다.객체 간의 상호작용을 캡슐화 하여, 이벤트를 발생시킨 객체가 해당 이벤트를 처리할 객체에 대해
dong-grae.tistory.com
'내배캠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12.23 (월) (2) | 2024.12.23 |
---|---|
24.12.21 (토) (1) | 2024.12.21 |
24.12.19 (목) (0) | 2024.12.19 |
24.12.18 (수) (0) | 2024.12.18 |
24.12.17 (화) (2) | 2024.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