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디자인
유튜버들 사이에서 가끔씩 즐기는 항아리게임, 사슬게임과 같은 플랫폼 게임을 만들기 위해 레벨 디자인을 하였다.
처음 생각으론 간단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각 플랫폼을 배치할 때마다 플레이어가 이동이 실질적으로 가능할지, 장애요소가 어느 정도의 난이도인지, 세이브 포인트는 어느 지점이 적절할지 등등 많은 요소들을 생각하고 설계해야했다.
추후 기능을 구현하고 테스트해보면서 미세 조정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야할 것 같고, 플랫폼 게임 역시 플레이어와 굉장히 많은 상호작용을 한다는 것을 이번 레벨 디자인을 해보면서 많이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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