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deCata
N x N 배열 자르기
🔎2차원 배열에서 주어진 규칙으로 1차원 배열 만드는 과정 예시{0, 0} 좌표 1부터 시작해서 주변의 노드를 1씩 더해 채운다 1차원 배열로 만든 뒤, left ~ right 요소를 제외하고 삭제 ✅ Flood - F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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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원 배열에 순차적으로 값을 채워나가야해서 Flood Fill 알고리즘으로 채워나갔는데, 시간초과 오류가 발생해서 문제를 다시 자세히 보니 입력 값 N의 최대 값이 아주 큰 값이었다.
그래서 2차원 배열을 만들지 않고 행렬에서 필요한 부분만 1차원 배열에 직접 채우는 방식으로 다시 문제를 풀게되었다.
📌 동적 멀티캐스트 델리게이트
동적 멀티캐스트 델리게이트 (Dynamic Multicast Delegate)
📌동적 멀티캐스트 델리게이트동적 멀티캐스트 델리게이트 (DECLARE_DYNAMIC_MULTICAST_DELEGATE)는 언리얼 엔진에서 여러 개의 함수를 이벤트에 바인딩하고, 한 번에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이다.블루프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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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에게 디버프 아이템을 구현했는데, 다음 웨이브로 넘어간 후에도 아이템 효과가 계속 남아있고 해제가 되지 않았다.
이유는 다른 레벨로 전환될 때 타이머와 파티클들을 정리하지 않고 전환해서 이미 사라진 객체에 잘못 접근하는 경우가 생겨 크래쉬가 발생했었다.
그래서 웨이브나 레벨이 전환될 때, 모든 아이템 액터의 타이머와 파티클을 정리해주고 넘어가게 수정하였다.
하지만 여기서 또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는데.. 웨이브나 레벨이 전환될 때 타이머를 해제하며, 타이머에 바인딩 되어있던 아이템 삭제 효과 함수가 호출되지 않고 넘어가 계속 아이템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버그가 발생했다.
그래서 아이템 객체들에게 웨이브의 종료되면 상황을 전달하고 아이템 효과를 캐릭터에게서 삭제 시키도록 구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찾아보다 언리얼 엔진에서 여러 개의 함수를 이벤트에 바인딩하고, 한 번에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인Dynamic Multicast Delegate에 대해 알게 되었고 내 코드에 적용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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