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Table에 사용할 구조체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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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테이블에 사용할 구조체 만들기
Item 클래스의 데이터를 정리한다고 했을 때,어떤 아이템이 몇 %확률로 스폰되는지를 코드로 직접 하드 코딩하면 매번 수정할 때마다 빌드를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언리얼 엔진의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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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파일 작성 및 언리얼 임포트
- 엑셀 시트에 1행 2열부터 Key값으로 사용할 값을 Column 이름으로 작성한다. 1행 1열은 언리얼 엔진에서 자동으로 "RowName"으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 2행부터 각 아이템의 정보를 한 줄씩 기록한다.
- 경로는 각 클래스를 우클릭하여, "Copy Reference"를 눌러 경로를 복사할 수 있다.
- 만약 블루프린트 클래스라면 경로 뒤에 '_C'를 붙여야지만 BP클래스로 인식된다.
- 언리얼 프로젝트 폴더에 저장하지 않아도 된다.
- 파일명.csv로 저장
- 파일형식은 CSV UTF-8(쉼표로 분리)로 저장한다.
- 에디터로 돌아와 Import to /Game/Blueprint/Actor/Item...을 선택
- 저장된 경로의 csv파일을 선택
- Choose DataTable Row Type에 미리 정의된 Data Row구조체를 선택하고 Apply를 눌러 적용해준다.
- 이와 같이 csv로 작성한 파일을 성공적으로 Import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언리얼에서 직접 데이터 테이블 만들기
-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하여 "Miscellaneous" -> "DataTable"을 생성
- 미리 정의된 Data Row구조체를 선택
- 상단의 Add버튼을 눌러 Row를 생성
- 하단에 해당 아이템의 정보를 한 줄씩 입력하고 저장
- 경로는 하단의 Item Class를 선택할 수 있게 구조체에서 만들어놨었기에 해당 Actor을 찾아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 별도의 csv파일 없이 언리얼 내부에서 직접 Data Table을 작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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