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rimitiveComponent
물리와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컴포넌트 기반 클래스이다.
모든 그래픽 객체(메시, 콜리전 박스 등)와 물리 관련 컴포넌트는 이 클래스를 기반으로 확장된 것이다.
즉, 언리얼 엔진에서 물리적 동작, 충돌, 그리고 시각적 표현을 처리할 수 있는 컴포넌트를 위한 기본 클래스이다.
또한 추상클래스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이를 기반으로한 하위 클래스를 사용하게 된다.
특징:
1. 렌더링:
- 게임 화면에 표시될 수 있는 형상을 가지며, 모든 렌더링 가능한 컴포턴트의 기반 클래스
- ex: UStaticMeshComponent, USkeletalMeshComponent 등
2. 물리와 충돌 처리:
- 물리적 상호작용(중력, 이동, 회전 등)과 충돌 이벤트를 처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 ex: 충돌 감지(Overlap, Hit) 및 물리 기반 움직임
3. Delegate 기반 이벤트 지원:
- 충돌 관련 이벤트(OnComponentBeginOverlap, OnComonentEndOverlap, OnComponentHit)와 관련된 Delegate제공
4. 확장성:
- 다양한 형태의 컴포넌트를 만들기 위해 확장할 수 있는 클래스이다.
- ex: UBoxComponent, USphereComponent, UCapsuleComponent 모두 UPrimitiveComponent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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