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bug Helper.h
Debug Helper라는 클래스에 뷰포트와 로그 출력을 동시에 처리하는 함수를 만들어, 코드 중복을 줄이고 쉽게 디버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취지이다.
✅ 클래스 생성
Public 폴더에 DebugHelper.h를 생성해준다.
✅ Debug 코드 작성
#pragma once
namespace Debug
{
static void Print(const FString& Msg, const FColor& Color = FColor::MakeRandomColor(), int32 InKey = -1)
{
if (GEngine)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InKey, 7.f, Color, Msg);
UE_LOG(LogTemp, Warning, TEXT("%s"), *Msg);
}
}
}
✅ Test로 Print 함수 호출
#include "DebugHelper.h"
void MyCharacter::BeginPlay()
{
Super::BeginPlay();
Debug::Print(TEXT("Working"));
}
🔔 테스트 결과
'내배캠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_NavLink (0) | 2025.04.23 |
---|---|
AI_Perception(플레이어 감지) (0) | 2025.04.23 |
AI_RVO(회피 이동) (0) | 2025.04.23 |
AI_NavMesh (0) | 2025.04.22 |
미로 게임 구현(Dedicated Server) (0) | 2025.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