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ug Helper 만들기

2025. 5. 1. 17:49·내배캠/Unreal Engine

📌 Debug Helper.h

Debug Helper라는 클래스에 뷰포트와 로그 출력을 동시에 처리하는 함수를 만들어, 코드 중복을 줄이고 쉽게 디버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취지이다.

 

✅ 클래스 생성

Public 폴더에 DebugHelper.h를 생성해준다.

 

✅ Debug 코드 작성

#pragma once

namespace Debug
{
	static void Print(const FString& Msg, const FColor& Color = FColor::MakeRandomColor(), int32 InKey = -1)
	{
		if (GEngine)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InKey, 7.f, Color, Msg);

			UE_LOG(LogTemp, Warning, TEXT("%s"), *Msg);
		}
	}
}

 

✅ Test로 Print 함수 호출

#include "DebugHelper.h"

void MyCharacter::BeginPlay()
{
	Super::BeginPlay();

	Debug::Print(TEXT("Working"));
}

 

 

🔔 테스트 결과

'내배캠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_NavLink  (0) 2025.04.23
AI_Perception(플레이어 감지)  (0) 2025.04.23
AI_RVO(회피 이동)  (0) 2025.04.23
AI_NavMesh  (0) 2025.04.22
미로 게임 구현(Dedicated Server)  (0) 2025.03.25
'내배캠/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AI_NavLink
  • AI_Perception(플레이어 감지)
  • AI_RVO(회피 이동)
  • AI_NavMesh
동그래님
동그래님
  • 동그래님
    개발자 동그래
    동그래님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10)
      • 공부 (51)
        • Code Cata (50)
      • 내배캠 (151)
        • TIL (50)
        • C++ (37)
        • Unreal Engine (48)
        • GAS(Gameplay Ability System.. (16)
      • Project (7)
        • Gunfire Paragon (5)
        • Arena Fighters (1)
  • 블로그 메뉴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동그래님
    Debug Helper 만들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