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래님 2025. 1. 6. 20:10

TArray

  •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동적 배열 클래스이다.
  • 크기가 가변적이며, 배열의 요소를 쉽게 추가, 삭제, 정렬, 검색할 수 있다.
  • C++의 std::vector와 유사하지만 언리얼 엔진에 최적화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언리얼 엔진 내부의 메모리 관리 및 가비지 컬렌션과 호환된다.
  • 블루프린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주요 메서드

메서드 설명
Add(Element) 배열에 요소를 추가
AddUnique(Element) 중복되지 않은 요소만 추가
Insert(Element, Index) 지정한 Index에 요소를 삽입
Remove(Element) 배열에서 특정 요소 제거
Remove(Index) 특정 Index에서 요소를 제거
Empty( ) 배열의 모든 요소를 제거하지만 메모리는 유지
Reset( )  배열을 초기화하고, 메모리도 해제
IsValidIndex(Index) 해당 인덱스가 유효한지 확인
Contains(Element) 배열에 해당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Find(Element) 특정 요소의 인덱스를 반환(없으면 -1)
Last( ) 배열의 마지막 요소를 반환
Num( ) 배열의 현재 크기를 반환
Sort( ) 기본 오름차순 정렬
Sort(Predicate) 사용자 정의 조건으로 정렬
Shrink( ) 배열의 크기를 실제 사용량에 맞게 줄임
Reserve(Number) 지정된 크기만큼 메모리를 예약

 

 

배열의 사이즈를 구하는 메서드가 size( ) 가 아닌 Num( )이었던 부분이랑 배열의 마지막 요소를 반환하는 것이 end( )가 아닌 Last( )인 것 등등 기존에 std::vector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부분들이 있어서 정리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