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배캠/TIL

24.12.20 (금)

동그래님 2024. 12. 20. 21:52

특정 액터 콜리전에 플레이어 캐릭터가 충돌하면 게임이 종료되는 로직을 짜던 중 막히는 부분이 있었다.

 

게임을 종료시키는 액터 클래스 블루프린트에서 레벨 블루프린트에 있는 이벤트 함수를 호출하려고 했는데, 액터 블루프린트에서 레벨 블루프린트에 있는 이벤트 함수를 호출할 수 가 없었던 것이다.

 

하연 튜터님게서 이벤트 디스패처에 관해 공부해보면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하셔서 이벤트 디스패처를 조사하고 문제를 해결하였다.

 

 

*Event DisPatcher에 관한 정리

https://dong-grae.tistory.com/44

 

Event Dispatcher

Event DisPatcher역할:객체 내부에서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이를 외부에 알리는 시스템이다.객체 간의 상호작용을 캡슐화 하여, 이벤트를 발생시킨 객체가 해당 이벤트를 처리할 객체에 대해

dong-gra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