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배캠/Unreal Engine

Debug Helper 만들기

동그래님 2025. 5. 1. 17:49

📌 Debug Helper.h

Debug Helper라는 클래스에 뷰포트와 로그 출력을 동시에 처리하는 함수를 만들어, 코드 중복을 줄이고 쉽게 디버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취지이다.

 

✅ 클래스 생성

Public 폴더에 DebugHelper.h를 생성해준다.

 

✅ Debug 코드 작성

#pragma once

namespace Debug
{
	static void Print(const FString& Msg, const FColor& Color = FColor::MakeRandomColor(), int32 InKey = -1)
	{
		if (GEngine)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InKey, 7.f, Color, Msg);

			UE_LOG(LogTemp, Warning, TEXT("%s"), *Msg);
		}
	}
}

 

✅ Test로 Print 함수 호출

#include "DebugHelper.h"

void MyCharacter::BeginPlay()
{
	Super::BeginPlay();

	Debug::Print(TEXT("Working"));
}

 

 

🔔 테스트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