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팀프로젝트 시작!

동그래님 2025. 2. 17. 22:50

📌 프로젝트 개요

 

[Unreal 1/2기] C++로 구현하는 언리얼 엔진 5 기반 슈터 게임 프로젝트 | Notion

1️⃣ 언리얼 엔진 5로 구현하는 싱글 플레이 FPS/TPS 슈터 게임

teamsparta.notion.site

 

오늘 언리얼로 싱글 플레이 슈터 게임 팀프로젝트 첫 시작이다.
파트는 AI를 담당하기로 했고 아래와 같이 필요한 기능들을 대략 정리하였다.

🔶 언리얼 엔진의 AI시스템 활용

해당 기능들을 학습하고 어떤 방향으로 구현할지, 문제상황에 대한 트러블 슈팅도 함께 기록하고자 한다.
  • AIPerception Component: 플레이어 탐지
  • Behavior Tree & BlackBoard: 몬스터 상태 관리
  • NavMesh: 몬스터 이동 경로 처리
  • Object Pooling: 재사용 가능한 몬스터 객체를 미리 생성해 성능 최적화

 

일반 몬스터:

-종류: 근접형 / 원거리형

-행동 패턴: 플레이어가 일정 범위 안으로 접근, 동료AI 피격 혹은 플레이어 총소리로 플레이어 인식하고 추격

-근접형: 플레이어가 사정거리 안에 들어오면 근접공격

-원거리형: 일정 거리 유지하며 투사체 또는 원거리 공격

-일정 시간 동안 플레이어 놓치면 원래 위치로 복귀

 

 

✅정예 몬스터:

-출현 스테이지: 3, 6, 9 스테이지

-행동 패턴: 일반 몬스터와 동일하게 플레이어 인식 후 추적

-공격 방식: 플레이어가 가까이 있으면 근접 공격, 플레이어가 멀리 있으면 원거리 공격 스위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고유 스킬 사용


✅보스 몬스터:

-출현 스테이지: 10 스테이지(단독 등장)

-행동 패턴: 스테이지 시작과 동시에 플레이어 탐색 후 추적

-공격 방식: 정예 몬스터와 동일하게, 플레이어 위치에 따른 공격 패턴 스위치

-여러 개의 스킬을 보유하며, 일정 패턴에 따라 스킬 사용

-페이즈 1~2 존재, 페이즈 1이 끝나면 분노상태로 더 강력한 공격 및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