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Git 명령어

동그래님 2025. 2. 15. 13:07

🔎Git 명령어 정리

# GitHub 레포지토리 클론 생성
git clone https://github.com/사용자이름/저장소이름.git

# 레포지토리 이동
cd repository: 해당 하위 레포지토리 경로로 이동
cd..: 상위 레포지토리 경로로 이동

# 작업 흐름에 맞춰 브랜치 생성
1. Character 브랜치 생성
git checkout -b Character
git push -u origin Character

2. Character-01 브랜치 생성 (이동 시스템 기능 작업)
git checkout -b Character-01
git push -u origin Character-01
# 작업 후
git add . -> 모든 수정사항 스테이징
git commit -m "Add character movement system" -> 커밋 멘트 추가
git push ->
git checkout Character
git merge Character-01
git push origin Character

# 3. Character-02 브랜치 생성 (애니메이션 추가)
git checkout -b Character-02
git pull origin Character
git push -u origin Character-02
# 작업 후
git add .
git commit -m "Add character animations"
git push
git checkout Character
git merge Character-02
git push origin Character

# 4. 최종적으로 Character 브랜치를 develop 또는 main에 병합
git checkout develop
git merge Character
git push origin develop

 

 


 

✅ GitHub에서 레포지토리 클론 생성

  1. 레포지토리를 생성 후 "Code" 클릭
  2. HTTPS URL을 복사
// git clone 명령어를 통해  클론 생성
D:\Git>git clone https://github.com/Dongry-96/Unreal-Test.git
Cloning into 'Unreal-Test'...
remote: Enumerating objects: 3, done.
remote: Counting objects: 100% (3/3), done.
remote: Compressing objects: 100% (2/2), done.
remote: Total 3 (delta 0), reused 0 (delta 0), pack-reused 0 (from 0)
Receiving objects: 100% (3/3), done.
  • git clone <URL>: GitHub에 있는 프로젝트를 로컬로 복제

 

📍로컬에 레포지토리 추가된 모습

  • 로컬에 해당 레포지토리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브랜치 생성

# "feature/Character" 이름의 브랜치 생성
D:\Git\Unreal-Test>git checkout -b feature/Character
Switched to a new branch 'feature/Character'

# 원격 저장소에 연결
D:\Git\Unreal-Test>git push -u origin feature/Character
Total 0 (delta 0), reused 0 (delta 0), pack-reused 0 (from 0)
remote:
remote: Create a pull request for 'feature/Character' on GitHub by visiting:
remote:      https://github.com/Dongry-96/Unreal-Test/pull/new/feature/Character
remote:
To https://github.com/Dongry-96/Unreal-Test.git
 * [new branch]      feature/Character -> feature/Character
branch 'feature/Character' set up to track 'origin/feature/Character'.

# "feature/Character-01" 이름의 브랜치 생성
D:\Git\Unreal-Test>git checkout -b feature/Character-01
Switched to a new branch 'feature/Character-01'

# 원격 저장소에 연결
D:\Git\Unreal-Test>git push -u origin feature/Character-01
Total 0 (delta 0), reused 0 (delta 0), pack-reused 0 (from 0)
remote:
remote: Create a pull request for 'feature/Character-01' on GitHub by visiting:
remote:      https://github.com/Dongry-96/Unreal-Test/pull/new/feature/Character-01
remote:
To https://github.com/Dongry-96/Unreal-Test.git
 * [new branch]      feature/Character-01 -> feature/Character-01
branch 'feature/Character-01' set up to track 'origin/feature/Character-01'.
  • git checkout -b <브랜치 명>: 새로운 브랜치를 만들고 해당 브랜치로 이동
  • git push -u origin <브랜치 명>: 로컬 브랜치를 원격에 연결하여 반영

 

📍원격에 브랜치가 추가된 모습

 

✅ 브랜치 제거

# 제거할 브랜치에서 "main" 브랜치로 이동
D:\Git\UnrealTest>git checkout main
Switched to branch 'main'
Your branch is up to date with 'origin/main'.

# 로컬에서 "feature/Character-01" 브랜치 삭제
D:\Git\UnrealTest>git branch -d feature/Character-01
Deleted branch feature/Character-01 (was 9846ed1).

# 원격 브랜치에서 "feature/Character-01" 브랜치 삭제
D:\Git\UnrealTest>git push origin -d feature/Character-01
To https://github.com/Dongry-96/UnrealTest.git
 - [deleted]         feature/Character-01

 

✅ 브랜치 병합(merge)

# "feature/character" 브랜치로 이동
D:\Git\Unreal-Test>git checkout feature/Character
Already on 'feature/Character'
Your branch is up to date with 'origin/feature/Character'.

# "Main"브랜치를 "feature/Character" 브랜치에 병합
D:\Git\Unreal-Test>git merge main
Updating 1dad33f..0fd422c
Updating files: 100% (3768/3768), done.



 

 

 

 

📌 제목

✅ 구현 코드

🔔 정리

🔎AActor 관련 메서드

📍 GameState에서 주로 관리하는 데이터

금지

⚠️ 경고

🚫 오류

🟢 장점

🔴 단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