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배캠/Unreal Engine

UPrimitiveComponent

동그래님 2025. 1. 23. 17:14

UPrimitiveComponent

 

물리와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컴포넌트 기반 클래스이다.

모든 그래픽 객체(메시, 콜리전 박스 등)와 물리 관련 컴포넌트는 이 클래스를 기반으로 확장된 것이다.

즉, 언리얼 엔진에서 물리적 동작, 충돌, 그리고 시각적 표현을 처리할 수 있는 컴포넌트를 위한 기본 클래스이다.

또한 추상클래스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이를 기반으로한 하위 클래스를 사용하게 된다.

 

 

특징:

1. 렌더링:

  • 게임 화면에 표시될 수 있는 형상을 가지며, 모든 렌더링 가능한 컴포턴트의 기반 클래스
  • ex: UStaticMeshComponent, USkeletalMeshComponent 등

 

2. 물리와 충돌 처리:

  • 물리적 상호작용(중력, 이동, 회전 등)과 충돌 이벤트를 처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 ex: 충돌 감지(Overlap, Hit) 및 물리 기반 움직임

3. Delegate 기반 이벤트 지원:

  • 충돌 관련 이벤트(OnComponentBeginOverlap, OnComonentEndOverlap, OnComponentHit)와 관련된 Delegate제공

4. 확장성:

  • 다양한 형태의 컴포넌트를 만들기 위해 확장할 수 있는 클래스이다.
  • ex: UBoxComponent, USphereComponent, UCapsuleComponent 모두 UPrimitiveComponent 기반